파수꾼: 경계하여 지키는 일을 하는 사람.
한 고등학생이 죽고 그 아버지가 아들의 죽음을 깨는 과정을 그린 이 영화의 시놉시스를 처음 읽었을 땐
영화가 학원 문제를 꼬집고 비판하는 내용인 것으로 생각하고 비판적인 자세로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실제로 영화는 폭력적인 주인공으로 인해 어릴 적 학원 폭력에 대해서 다시 회상해보는 시간이기도 했다.
주인공 기태는 중학생땐 존재감 없는 평범한 학생이었지만 고등학교때 막나가는 행동으로 주목받는 등 권력을
맛보게 되었다. 하지만 거기에 도취되어 소중하게 생각하는 친구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법을 잘 몰랐던 것 같다.
기태는 결국 자신이 아끼는 친구를 잃게 되고 파국을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게 목적이 아니다.
이 영화의 시간 구성을 참으로 독특하다.
현재에서 과거에서, 과거에서 또 다시 더 과거로, 다시 현실로
또는 현실과 과거를 뭉개고 한 시점으로 보이는 등..
시간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묘사하고 주인공의 죽음을 대해서 말하지 않음으로써 점점 관객으로 하여금
궁금증을 일으키고 몰입하게 만든다. 그래서 본 스토리는 꽤나 평이했지만 신선한 구성으로 영화는 흥미롭게
만들어졌던 것 같다.
이 영화는 이러한 특이한 구성때문에 2회 감상하는 것을 추천해본다.
처음 봤을때 캐릭터에 대한 느낌과 두번째 봤을때 느낌이 다르게 되는 묘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한 고등학생이 죽고 그 아버지가 아들의 죽음을 깨는 과정을 그린 이 영화의 시놉시스를 처음 읽었을 땐
영화가 학원 문제를 꼬집고 비판하는 내용인 것으로 생각하고 비판적인 자세로 영화를 보기 시작했다.
실제로 영화는 폭력적인 주인공으로 인해 어릴 적 학원 폭력에 대해서 다시 회상해보는 시간이기도 했다.
주인공 기태는 중학생땐 존재감 없는 평범한 학생이었지만 고등학교때 막나가는 행동으로 주목받는 등 권력을
맛보게 되었다. 하지만 거기에 도취되어 소중하게 생각하는 친구들을 진심으로 대하는 법을 잘 몰랐던 것 같다.
기태는 결국 자신이 아끼는 친구를 잃게 되고 파국을 맞이하게 된다.
하지만 이 영화는 그게 목적이 아니다.
이 영화의 시간 구성을 참으로 독특하다.
현재에서 과거에서, 과거에서 또 다시 더 과거로, 다시 현실로
또는 현실과 과거를 뭉개고 한 시점으로 보이는 등..
시간을 자유롭게 이용하고 묘사하고 주인공의 죽음을 대해서 말하지 않음으로써 점점 관객으로 하여금
궁금증을 일으키고 몰입하게 만든다. 그래서 본 스토리는 꽤나 평이했지만 신선한 구성으로 영화는 흥미롭게
만들어졌던 것 같다.
이 영화는 이러한 특이한 구성때문에 2회 감상하는 것을 추천해본다.
처음 봤을때 캐릭터에 대한 느낌과 두번째 봤을때 느낌이 다르게 되는 묘한 느낌을 받게 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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