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력

52024  이전 다음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현재 제 블로그는 글쓰기가 불가능한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지금 이 글은 어떻게 올리는거냐 하면
Firefox의 플러그인 블로그 에디터 ScribeFire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BlogAPI를 통해서 올리는 것입니다.

지금 글쓰기 버튼을 누르면 어떻게 되냐하면 블로그 에디터를 로드하면서 갑자기 CPU 사용률이 풀로
올라가다가 다음과 같은 에러창이 뜨게 됩니다.



문제는 자바스크립트를 로딩하는 중에 에러가 발생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게 왜 이런 에러가
나오는지는 알 수 없지만 제가 추측하기로는 티스토리 에디터의 자동 저장 기능때문에 그런 것이 아닌가
그런 의심을 해봅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에디터상에서 글작성을 정상적으로 종료하지 않으면
다음 글쓰기에 자동적으로 전에 저장됐던 글을 로드할 것을 물어보게 되는데 전에 저장됐던 글이
어떻게 상태인지 명확하지 않기때문에 재로드시에 문제가 가능할 수가 있다는 것이죠.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에디터가 자동으로 저장된 글을 로드하는 것때문에 로딩과정에서 위와 같은 에러가
발생할 시에 아예 글작성이 불가능하게 된다는 점입니다.

그러면 지금과 같이 서드파티 에디터로 글을 작성해도 되는데 굳이 티스토리 에디터를 쓰는지 생각해볼 수도
있는데... 이 에디터로는 태터툴스 플러그인 적용이 안되는 것이 존재하네요. 지금 이 글도 밑에 CCL 라이선스
같은게 없고 태그도 추가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우선 다음측에 문제 보고는 했는데 어떻게 될 지 모르겠군요.

Posted by 의문의 몽상가
|